중앙심리상담연수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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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이용약관

    1. 제1장 총칙

      1. 제1조(목적)
        1. 이 약관은 나눔에서 개발·제공하며, 나눔(이하 '진흥원')이 발급하는 자격증 과정을 중앙자격전문교육원(이하 '교육원')이 www.cacpi.co.kr를 통해 수강생에게 서비스함에 따라, 이용에 관한 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제2조(약관의 게시 등)
        •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회원 : 교육원과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
            2.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교육원이 승인하는 문자, 숫자 또는 양자의 조합
            3.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의 본인 확인과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 숫자 또는 양자의 조합
            4. 디지털 컨텐츠(Digital Contents) :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좌 및 기타 관련정보
            5. 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
            6.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교육원에서 선정한 사람
            7. 해지 : 교육원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이후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 표시
        • ② 제1항의 용어를 제외한 용어의 정의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3. 제 3조 (약관 효력 및 변경)
        • ① 이 약관은 그 내용을 교육원의 웹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 ② 교육원은 사정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 효력이 발생됩니다.
        • 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4. 제 4조 (약관외 준칙)
        •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2. 제2장 서비스 이용 계약

      1. 제 5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① 이용 계약은 회원의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 교육원이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① 제1항의 규정에 의해 회원이 이용신청을 할 때에는 교육원이 회원 관리시 필요로 하는 사항을 필히 입력해야 합니다.
      2. 제 6조 (이용 신청)
        •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교육원가 요청하는 소정의 신규 회원가입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 ②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제 7조 (이용 신청의 승낙)
        • ① 승낙은 교육원가 신청자에게 회원 ID, 서비스 이용개시를 통보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 ② 교육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 신청에 대하여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1. 1.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2.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빌리거나 도용하여 차명으로 신청한 경우
          3. 3. 회원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했거나 첨부한 경우
          4. 4.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5. 기타 교육원이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된 경우
        • ③ 교육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 승낙을 보류할 수 있으며, 그 사유를 웹사이트에 공지합니다.
          1.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2.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3. 기타 교육원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4. 제 8조 (이용 계약 사항의 변경)
        •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 시스템을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원은 이용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해야 하며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제 3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1. 제 9조 (서비스의 내용)
        1. 교육원이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동영상 강좌, 일반 강좌 및 관련 교재
          2. 2. 그 외 다양한 교육 정보 서비스
      2. 제 10조 (서비스 이용 시간)
        • ① 서비스는 교육원의 업무상, 기술상 문제 등 기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매일 24시간 운영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② 교육원은 일부 서비스의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이용안내를 통해 공지합니다.
      3. 제 11조 (서비스 이용 요금)
        • ① 별도로 표시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회원든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 ②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규정에 따릅니다.
      4. 제 12조 (회원의 게시물)
        • 교육원은 회원이 게재 또는 등록하는 내용물이 다음 각호에 해당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 회원의 동의 없이 그 내용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1.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 함으로써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킨 경우
          2.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경우
          3.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4.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5. 5. 기타 관계 법령이나 교육원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5. 제 13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및 제한)
        • ①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3. 천재지변에 의해 부득이한 경우
        • ②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때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제 14조 (수강 승인)
        • ① 교육원에서 규정한 결제방법을 사용하여 이용 요금을 납입한 사실이 확인되면 지체없이 수강 신청을 승인합니다.
        • ② 교육원은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수강 신청에 대한 승인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1.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을 납입하지 않은 경우
          2. 2. 유료 서비스 신청 금액 총액과 입금 금액 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3. 3. 기타 교육원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③ 제2항에 의하여 수강 신청의 승인을 유보하거나 승인하지 아니하는 경우, 교육원은 이를 수강 신청자에 알려야 합니다. 다만, 교육원의 귀책사유 없이 수강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7. 제 15 조 (수강취소ㆍ변경 및 환불)
        • ① "교육원"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을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 ② "교육원"은 이용자의 재화 결제금 및 입금액의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그 사실을 인지한 날로부터 5일(영업일 기준)이내에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③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교육원"은 배송된 재화일 지라도 재화를 반품받은 다음 5일(영업일 기준)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조치를 합니다. 단, 이용자의 그 반품 및 교환조치의 요구기간은 배송된 날로부터 14일 이내로 합니다.
          1. 1.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교육원"이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게시된 정보와 상이할 경우
          2. 2.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단, 이용자의 고의·과실이 없 어야 합니다.)
          3. 3.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 ④ 디지털 콘텐츠(동영상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디지털 콘텐츠를 공급받은 후 1일 이내에는 구매계약의 철회, 변경을 할 수 있다.
        • ⑤ "교육원"과 이용자가 체결한 구매계약에 의해서 제공되는 내역이 디지털 콘텐츠(동영상 등)의 학습비와 재화(도서, 교재, 교구 등)가 포함되었을 경우, 각각 구분하여 학습비 반환 및 환급 기준을 적용합니다. (이용자가 교재/교구가 포함됨 강의 구매 후 사용하여 상품가치에 손상을 입혔을 경우, 교재/교구비를 제외한 금액으로 환불금액을 정한다.)
        • ⑥ 디지털 콘텐츠(동영상 등)의 이용자가 이용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 또는 "교육원"의 폐쇄 등으로 교습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 학습비 반환에 대해서는 평생교육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28조 제2항에 따라 다음의 각호와 같이 정합니다.
          1. 1. "교육원"의 설치·운영자가 교습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반환사유 발생일은 교습을 할 수 없게 된 날이며 반환금액은 이미 낸 학습비를 일할 계산한 금액을 반환합니다.
          2. 2. 학습자가 본인의 의사로 학습을 포기한 경우는 다음과 같다.
          3. ※ 학습자의 개인적인 사유로 인한 환불 빛 반품의 경우, 다음 약관 초과시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1. 학습 시작일로부터 5일을 초과한 경우
            2. 전체강의 중 5% 이상의 강의를 수강한 경우
    4. 제 4 장 계약당사자의 권리와 의무

      1. 제 16조 (교육원의 의무)
        • ① 교육원은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 ② 교육원은 회원 개인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로 인정합니다.
          1. 1.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2.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3. 기타 관계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2. 제 17조 (개인정보보호)
        • ① 교육원은 회원의 정보수집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 ②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이하 각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1.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2. 전자거래 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3. 3. 디지털 컨텐츠(Digital Contents) 등의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③ 개인정보의 목적외 이용 및 회원의 동의없는 제3자에게 제공시 그에 따른 당해 회원의 피해에 대한 책임은 교육원가 집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3.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 ④ 회원은 언제나 자신의 정보를 열람, 정정하거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교육원은 요청을 받은 즉시 삭제 등 처리를 해야 합니다.
        • ⑤ 교육원은 개인정보관리자를 한정하고 취급자를 최소화하며, 개인정보의 분실·도난·유출·변조 등에 의한 책임을 집니다.
        • ⑥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폐기합니다.
        • ⑦ 회원의 탈퇴처리는 본원의 특성상 수강승인후 강의수강 자료가 있을시에는 탈퇴처리가 불가능합니다.
        • ⑧ 제 17조 7항에 의거하여 회원의 탈퇴처리는 탈퇴신청 즉시가 아니라 탈퇴신청후 24시간 이내 처리를 원칙으로 합니다.
      3. 제 18조 (회원의 의무)
        •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1.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2.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교육원의 사전 승낙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3. 교육원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6.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②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 ③ 회원은 내용별로 교육원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 ④ 회원은 교육원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5. 제 5 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1. 제 19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 ①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회원 탈퇴를 교육원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 ② 교육원은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1. 타인의 개인정보,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2.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3. 3.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4. 4.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5. 5. 교육원,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6.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7. 7.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8. 8.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9. 9.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10. 10.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11. 11.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12. 12. 교육원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교육원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3. 13. 회원이 자사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 링크하는 경우
          14. 14.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교육원이 정한 이용 조건에 위반한 경우
    6. 제 6 장 기타

      1. 제 20조 (저작권)
        • ① 서비스내의 모든 디지털 컨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교육원에 있습니다.
        • ② 회원은 교육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교육원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송신·출판·배포·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여서는 안됩니다.
        • ③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 ④ 교육원은 회원이 교육원에 제공한 공개적인 게시물을 사용·복제·수정·출판·배포 할 수 있습니다.
      2. 제 21조 (손해배상)
        • ① 교육원은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②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교육원 또는 제3자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교육원 및 제3자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3. 제 22조 (면책조항)
        • ① 교육원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② 교육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③ 교육원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④ 교육원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⑤ 교육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⑥ 교육원은 교육원이 제시한 최소한의 수강 환경 조건에 미달되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최소한의 환경 조건은 부칙에 표기함)
      4. 제 23조 (관할법원)
        •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교육원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1. 1. (시행일) 본 약관은 2014년 07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2. 2. 최소한의 수강환경 조건 (2014년 7월 1일 제정)

            ① 최소 PC(퍼스널컴퓨터, 개인 컴퓨터)사양
            중앙처리장치 Pentium 4™ 2.0GHz 이상
            주메모리 512MB 이상
            모니터 화면해상도 가로 1024 픽셀이상, 세로 768 픽셀이상(가로, 세로 개별 적용)

            ② Microsoft™ Internet Explorer 6.0 이상
            (단, Internet Explorer 8.0 최적화)

            ③ Windows Media Player™ 9.0 이상

            ④ Internet Explorer에서 툴바등의 사용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⑤ 위사항에 적합하더라도 바이러스나 악성코드의 감염등으로 오동작할경우 정상수강 불가능합니다.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 중앙자격전문교육원 개인정보 취급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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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제 1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1. '교육원'은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 - 선택항목 : 자기소개
        2.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 - 선택항목 :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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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제 2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교육원'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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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 · 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 · 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3.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 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제 3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1. ① '교육원'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 ·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 보유합니다.
      2.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 -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 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 조사 종료시까지
        • -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 · 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 · 채무관계 정산시까지

        •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 · 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 · 정산 완료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
        • 1)「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 · 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 표시 · 광고에 관한 기록 : 6월
          •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 부정이용 등에 관한 기록 : 5년
        • 2)「통신비밀보호법」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 · 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4. 제 4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① '교육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2. ② '교육원'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1. 신용카드 등의 결제 관련
        •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주)LG Uplus
        •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신용카드 등의 결제 정보
        •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과목명
        • - 제공받는 자의 보유 · 이용기간 : (주)LG Uplus의 개인정보처리방침 참조
    5. 제 5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1. ① '교육원'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교안 배송 운영
        •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주)cj대한통운
        •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교안 배송 및 배송 관련 A/S 운영
        •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NICE신용평가정보(주)cj대한통운
        •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개인정보 및 실명인증 확인
      2. ② '교육원'은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 · 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 · 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6. 제 6조(정보주체의 권리 , 의무 및 행사방법)

      1.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1. 개인정보 열람요구
        •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3. 삭제요구
        • 4. 처리정지 요구
      2.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교육원'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교육원'은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5.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교육원'이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7. 제 7조(개인정보의 파기)

      1. ① '교육원'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파기절차
          '교육원'은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교육원'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2. 파기방법
          '교육원'은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 ·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 ·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8. 제 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1. '교육원'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9. 제 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와 운영 그리고 거부에 관한 사항)

      1. ① 쿠키에 의한 개인 접속 정보 수집
        • ▶ '교육원'은 귀하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귀하의 컴퓨터 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귀하께서 웹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교육원'의 컴퓨터는 귀하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귀하의 추가정보를 귀하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아이디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귀하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귀하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귀하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 탭(option tab)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단.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② '교육원'의 쿠키(cookie) 운용
        • 교육원은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를 운영합니다. '교육원'이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교육원' 회원 ID및 세션 쿠키, PC식별 정보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교육원'이 쿠키(cookie)를 통해 수집한 회원 ID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되며, 쿠키는 브라우저 종료시나 로그 아웃 시 만료됩니다.
        • - 개인 맞춤 정보 제공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 또는 사용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서비스 개선의 기초 자료로 활용
    10. 제 10조(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1. ① '교육원'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2. 제 10조(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구분 책임자 연락처
        개인정보보호 총책임자 나눔 대표이사 전화 02-902-5741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나눔 및 교육원 담당자 전화 02-902-5741
        개인정보 처리자 나눔 및 교육원 담당자 전화 02-902-5741
      3. ② 정보주체께서는 '교육원'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원'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1. 제 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

      1.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교육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 · 처리 담당
        구분 책임자 연락처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 · 처리 나눔 및 교육원 담당자 전화 02-902-5741
    12. 제 12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교육원'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교육원'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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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3.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 ☎ (국번없이) 118
      4.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 02-3480-3573 (www.spo.go.kr)
      5.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 1566-0112 (www.netan.go.kr)
    13. 제 13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8년 5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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